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위험한 상견례) 정보 줄거리 결말

by 빌더씨 2022. 7. 13.

영화 위험한 상견례 정보 줄거리 결말

 

위험한 상견례 정보

 

개봉 : 2011.03.31.

등급 : 12세 관람가

장르 : 코미디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18분

 

감독 : 김진영

주연 : 송새벽(현준), 이시영(다홍)

조연 : 백윤식, 김수미

 

평점 : 7.65 (네이버)

 

위험한 상견례 줄거리

영화 위험한 상견례 정보 줄거리 결말

 

‘현지’라는 가명으로 활동하고 있는 순정만화 작가인 전라도 순수 청년 현준. 펜팔에서 만난 경상도 여인 다홍과 알콩달콩 연애하며 사랑을 키워가던 그는 아버지의 강요로 선을 봐야 한다는 다홍의 말에 그녀와 결혼을 결심한다. 하지만 뼛속까지 경상도 남자인 다홍의 아버지로 인해 현준은 전라도 남자임을 감춰야 되는 상황이 벌어지는데… 서울말 특별 과외를 거쳐 압구정남으로 변신한 현준.

 

드디어 결혼을 승낙 받기 위해 부산에 위치한 다홍의 집으로 향하고, 다홍 가족과 대면한다. 왠지 음침한 다홍의 오빠 운봉을 시작으로 호시탐탐 현준의 흉을 찾으려는 노처녀 고모 영자, 경부선 밖은 나가본 적 없는 우아한 서울 여자인 어머니 춘자, 첫만남에 악수 대신 야구 공을 던지는 초강력 적수 아버지 영광, 거기에 언제 뒤따라 왔는지 현준의 아버지가 스파이로 보낸 형 대식까지.. 과연 현준은 이 모든 난관을 헤치고 다홍과 사랑을 이뤄낼 수 있을까?

 

위험한 상견례 결말

영화 위험한 상견례 정보 줄거리 결말

 

영광은 현준이 호남 출신이라는 것에 대노하며 현준에게 내 집안에 전라도는 절대 안 된다며 단언하는 순간 여기서 반전이 터져 나오니, 춘자 본인 역시 원래는 현준처럼 호남 출신인 것을 폭로했다. 현준이 호남 출신인 것을 사전에 알아채고 다홍과 좋은 관계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려고 했던 춘자는, 영광의 언행에 크게 실망하고 결국 자신의 친정인 벌교로 가출을 해버린다. 결국 이렇게 집안은 완전히 풍비박산이 난다.

 

다홍은 가출하여 세동에게 제발 며느리로 받아달라고 간청한다. 하지만 세동 역시 "내가 아가씨 아버지 눈을 그렇게 만든 사람이다, 이 세상에는 사람 힘으로는 도저히 안 되는 게 있다."라고 말하며 거절한다. 상심하여 돌아온 다홍은 영광이 데려온 사위인 정웅인과 결혼하게 되지만, 정웅인이 사실 게이임이 밝혀지고 자신의 연인과 함께 결혼식장에서 달아나게 됨에 따라 영광의 혈압만 올라간 채 완전히 일이 틀어진다.

 

이즈음 현준의 아버지인 세동과 다홍의 아버지인 영광이 어째서 원수인지가 밝혀진다. 세동과 영광은 본래 둘 다 자기 지역에서 유망한 고교 야구선수이자 라이벌이었는데, 서로에 대한 지나친 견제로 큰 부상을 입어서 선수 생활이 끝나고 말았다. 전국 고교야구선수권 대회 결승전에서 투수였던 세동은 타자인 영광에게 견제구를 던진다는 것이 그만 왼쪽 눈을 맞춰버렸고, 이후 주자였던 세동은 주루 도중 슬라이딩을 하다 영광의 동료인 포수 때문에 한쪽 다리를 절게 되어 버린 것이다.

그러다 현준이 마침내 자신의 신비주의 컨셉마저 포기하고 방송에 나와 다홍에게 프로포즈하고 세동이 현준의 만화를 보고 감탄하게 되면서 두 가문 사이의 응어리가 풀리는 계기를 마련하다. 결국 세동과 영광은 비 오는 날 무등야구장에서 만나 '못 낸 승부'를 냈고, 세동은 지팡이로 시원하게 홈런을 치게 된다. 결국 이 둘이 화해하게 되면서 결혼을 승낙하게 된다.

 

두 가족이 만나 식사를 하던 자리는 화목하게 풀려나가지만, 세동이 일부러 영광의 눈을 맞추고 영광이 동료들에게 지시해서 일부러 세동의 다리를 작살냈다는 것이 폭로되면서 상견례 장은 싸움판으로 변하고 만다. 눈이 맞은 영자와 대식은 알게 뭐냐고 둘이 룰루랄라 떠난다.

 

(출처 : 나무위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