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나는 전설이다) 정보 줄거리 결말

by 빌더씨 2022. 7. 13.

영화 나는 전설이다 정보 줄거리 결말

 

나는 전설이다 정보

 

개봉 : 2007.12.12.

등급 : 12세 관람가

장르 : 드라마, SF, 스릴러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97분

 

감독 : 프란시스 로렌스

주연 : 윌 스미스

조연 : 앨리스 브라가, 찰리 타핸, 샐리 리차드슨

 

평점 : 7.75 (네이버)

 

나는 전설이다 줄거리

영화 나는 전설이다 정보 줄거리 결말

 

2012년, 인류의 멸망. 2012년, 전 인류가 멸망한 가운데 과학자 로버트 네빌(윌 스미스)만이 살아남는다. 지난 3년간 그는 매일같이 또 다른 생존자를 찾기 위해 절박한 심정으로 방송을 송신한다. 지구에 살아남은 것은 그만이 아니었다! 그리고 마침내 무엇인가를 찾아낸 그. 그러나 그가 그토록 애타게 찾았던 생존자들은 더 이상 인간의 모습이 아니었다.

 

그들은 이상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변종 인류’로 변해 버렸다. 인류 최후의 생존자 vs. 변종 인류. 이제 그는 전설이 된다! 인류의 운명을 짊어진 네빌. 면역체를 가진 자신의 피를 이용해 백신을 만들어낼 방법을 알아내야만 한다. 어딘가 살아있을지 모를 인간들을 위해, 그리고 지구를 위해 그는 이제, 인류 최후의 전쟁을 시작한다!

 

나는 전설이다 결말 (극장판)

영화 나는 전설이다 정보 줄거리 결말

 

극장 상영판의 결말은 감염자들이 곧 강화유리를 뚫고 들어오기 직전인 절망적인 상황에 몰린 네빌이 바이러스 감염의 치료 효과를 보인 여성 감염자에게서 혈액를 뽑아 자신을 구해줬던 안나에게 건네 안전한 곳에 이들을 숨긴다. 그리고 자신은 감염자들이 유리를 뚫고 들어옴과 동시에 수류탄을 터트려 그곳에 있던 감염자들 전원과 함께 사망한다. 안나는 아이와 함께 차를 몰고 생존자들이 있는 희망의 땅 '베델'에 가서 네빌에게서 받은 혈액을 그들에게 넘기고, 치료제를 만들어낸 네빌은 전설이 되었다는 말과 함께 끝이 난다.

 

나는 전설이다 결말 (감독판)

영화 나는 전설이다 정보 줄거리 결말

 

DVD로 발매된 감독판에선 여성 감염자를 찾아온 대장 감염자가 강화유리를 박살 내려다가 잠시 멈추고 강화유리에 여성 감염자 등에 새겨진 나비 문신을 의미하는 나비를 손으로 그린다. 이를 본 네빌은 과거 자기 딸이 손으로 나비를 만들어 보인 장면을 떠올리게 되고, 이들이 여성 감염자를 찾기 위해 자신들을 공격해 온 것을 깨닫고는 문을 열고 나가 순순히 그녀를 넘겨준다.

 

감염자들이 네빌에게 덤벼들려고 했지만 네빌의 의도를 눈치챈 것인지 대장 감염자는 포효로 그들을 제지하고, 네빌은 금방이라도 덮쳐들 듯한 감염자들 사이에서 여성 감염자에게 약을 주사하여 깨어나게 만든다. 그녀를 되찾은 이후 대장 감염자는 네빌의 실험실에 있는 감염자들을 이용한 온갖 실험 자료들을 보고 경악한 표정을 짓고 네빌에게 항의하듯 포효한다.

 

이에 네빌은 이들 역시 인간이며, 자신이 사람들이 잠든 사이에 찾아와 잡아가는 전설 속 괴물이 되었음을 깨닫는다. 네빌은 무슨 잘못을 저지른 것인지 확실히 인지하고 기운 없이 연달아 사과하고 대장 감염자는 여성 감염자를 품에 안은 채 네빌을 죽이지 않고는 감염자들을 데리고 돌아가 버린다. 그리고 목숨을 건진 네빌과 안나, 꼬마가 생존자들이 있다고 알려진 곳으로 떠나면서 영화가 끝이 난다.

 

(출처 : 나무위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