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돈) 정보 줄거리 결말

by 빌더씨 2022. 7. 12.

영화 돈 정보 줄거리 결말

 

돈 정보

 

개봉 : 2019.03.20.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범죄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15분

 

감독 : 박누리

주연 : 류준열(조일현), 유지태(번호표)

조연 : 조우진, 김재영, 김민재, 정만식, 원진아, 김종수

 

평점 : 8.39 (네이버)

 

돈 줄거리

영화 돈 정보 줄거리 결말

 

오직 부자가 되고 싶은 꿈을 품고 여의도 증권가에 입성한 신입 주식 브로커 조일현(류준열). 빽도 줄도 없는, 수수료 O원의 그는 곧 해고 직전의 처지로 몰린다. 위기의 순간, 베일에 싸인 신화적인 작전 설계자 번호표(유지태)를 만나게 되고, 막대한 이익을 챙길 수 있는 거래 참여를 제안 받는다.

 

위험한 제안을 받아들인 후 순식간에 큰 돈을 벌게 되는 일현. 승승장구하는 일현 앞에 번호표의 뒤를 쫓던 금융감독원의 사냥개 한지철(조우진)이 나타나 그를 조여 오기 시작하는데…

 

돈 결말

영화 돈 정보 줄거리 결말

 

지철은 모든 증거를 확보한 상태에서 일현을 옥죄었다. 금융감독원, 경찰 등은 이러한 주가 조작에 대비하여 합동 조직을 가동하고 있었으며, 이에는 일현이 믿고 있었던 시은 또한 포함되어 있었다. CCTV의 모든 사진은 일현이 포함된 상태로 나왔고, 거래자의 계좌 또한 드러나게 된다. 이 뒤 일현은 번호표에게 3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제안받는다.

 

전우성의 아버지의 부고가 들려오고, 이에 우성물산은 매각 위기에 처한다. 이것이 300억원의 투자가 가진 목표물이었으며, 그 매각이 의의였다. 일현은 우성에게 자신이 가진 마지막 양심으로써 우성물산을 매각할 계획을 가진다. 그러나 동명증권에는 감사부와 함께 검찰이 들어오고, 일현은 처리할 업무가 있다는 이유로 우성을 돕는다. 장이 종료되기 1분 전인 2시 59분에 일현은 모든 우성물산 주식을 매도하고, 우성과 함께 로이 리와의 협력으로 분할 매각하게 된다.

 

일현은 이후 노량진역에서 번호표와 만나 이야기를 꺼내고, "나는 일에 변수가 생기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라는 번호표가 과거에 한 말에 번호표에게 자신을 죽이라고 한다. 그러나 번호표는 "내가 투자에 실패한다고 하여 투자자를 죽인다면 여의도의 절반은 날아갔을 거다"라고 하며 이를 거절하는데, 이때 일현은 번호표가 열차에 타지 못하게 다른 승객들이 내리고 있는 시점에 돈가방에서 현금을 뿌리기 시작한다.

영화 돈 정보 줄거리 결말

 

일현은 번호표가 고용한 청부살인업자에 의해 자상을 입게 되고, 혼란해진 틈을 탄 지철은 이를 기다리며 번호표를 연행하는 데에 성공하였다. 일현은 번호표와의 모든 대화가 담긴 USB를 지철에게 전달한다. 이와 함께 일현은 승객들의 인파에 감싸져 지하철을 타고, "때가 되면 돌아오겠다"라는 말과 함께 역을 떠난다. 일현은 역의 물품함에 지철의 아이들을 위한 태블릿을 넣어놓고는 그 열쇠의 위치를 지철에게 알려줘 그가 이를 가져가게 한다. 마지막으로 일현은 지철에게, 번호표더러 그렇게 벌어서 어디다 쓰려고 하는지 물어봐 달라는 부탁을 한다.

 

에필로그에서는 일현이 나레이션으로, "숫자 뒤에 0이 몇 개든 무슨 상관인가. 그래봤자 그냥 숫잔데. 나는 그냥 부자가 되고 싶었다."라는 뭔가 앞뒤가 안 맞는 것 같은 말과 함께 2호선 열차가 합정역 방향으로 당산철교를 지나가는 장면이 나오며 영화는 마무리된다.

 

(출처 : 나무위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