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PMC: 더 벙커) 정보 줄거리 결말

by 빌더씨 2022. 7. 12.

영화 PMC: 더 벙커 정보 줄거리 결말

 

PMC 더 벙커 정보

 

개봉 : 2018.12.16.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액션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24분

 

감독 : 김병우

주연 : 하정우(에이헵), 이선균(윤지의)

조연 : 제니퍼 엘, 케빈 두런드, 마릭 요바

 

평점 : 6.53 (네이버)

 

PMC 더 벙커 줄거리

영화 PMC 더 벙커 정보 줄거리 결말

 

글로벌 군사기업(PMC) 블랙리저드의 캡틴 에이헵(하정우)은 미국 CIA의 의뢰로 거액의 프로젝트를 맡게 된다. 그러나 작전장소인 DMZ 지하 30M 비밀벙커에는 약속된 타깃이 아닌 뜻밖의 인물, 북한 ‘킹’이 나타난다. 아시아 최고의 현상금이 걸린 킹, 그를 잡기 위해 캡틴 에이헵은 작전을 변경하고, 12인의 크루들과 함께 킹을 납치하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또 다른 군사기업(PMC)의 기습과 미국 CIA의 폭격으로 함정에 빠져버린 에이헵과 블랙리저드팀. 결국 무너져버린 지하 비밀 벙커 안 부상을 입은 에이헵은 인질로 잡혀 있던 북한 최고의 엘리트 닥터 윤지의에게 도움을 요청하는데… 현 시각부로 작전 변경! 생존을 위한 리얼타임 액션이 시작된다!

 

PMC 더 벙커 결말

영화 PMC 더 벙커 정보 줄거리 결말

 

에이헵은 의병 제대하게 만든 낙하산 훈련 때 두 다리가 지면에 착지하는 악몽에서 깨어난다. 정신을 차린 에이헵은 아직 멀쩡하게 작동하는 텔레비전에서 '백악관은 이 사건과 무관하다'라는 절망적인 내용을 본다. 이런 와중에 핸드폰이 울리고 맥에게 연락하려던 찰나 맥이 자신에게 전화를 걸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에이헵은 벙커를 폭격한 게 대통령 명령이었냐고 따지자 맥은 마지못해 "맞다."고 대답하고 2차 폭격을 실행하기 위한 시간이 15분 밖에 남지 않았다는 것을 끝으로 작전실 밖에서 문을 열라고 하는 요원들의 소리와 함께 끊어진다.

 

에이헵은 어떻게든 스위트룸에서 빠져나가려고 급조한 목발에다 마쿠스가 신고 있던 군화를 벗겨 부서진 의족을 대신하고 왼다리에 박힌 총알을 빼내보려고 안간힘을 쓰지만 동맥을 건드리면서 완전히 움직이지 못하게 된다. 드론을 다시 가동시켰을 때에는 랩터 16의 팀원은 4명 밖에 남지 않았고 탄약도 곧 다 떨어질 상황, 에이헵은 윤지의와 합류해 스위트룸으로 오라고 명령한다. 그 때 퍼스트 서비스 팀의 최이현이 와서 윤지의에게 에이헵을 배신하라고 이간질을 했지만 실패했고 맥이 개인 전화를 통해 에이헵에게 연락하자 에이헵은 킹은 살아있고 당장 지원군을 보내라고 분노에 찬 목소리로 외친다.

 

맥은 대통령을 설득시켜 보겠다며 만약 설득된다면 킹만 데려가겠다는 얘기에 에이헵은 동료를 놔둘 수 없다면서 전화를 끊는다. 시시각각 조여드는 퍼스트 서비스의 공세를 어떻게든 헤쳐 나가기 위해 4명의 용병이 회담장을 통과해보려 하지만 전차가 벙커를 습격하면서 랩터 16팀은 에이헵을 제외하고는 전멸한다. 그때 윤지의가 와서 둘이 어떻게 빠져나가보려고 했지만 퍼스트 서비스가 스위트룸에 도달하면서 죽기 일보 직전까지 가는 상황. 그러나 이때 도착한 그린베레가 퍼스트 서비스를 제압하면서 둘을 구출한다.

영화 PMC 더 벙커 정보 줄거리 결말

 

에이헵은 킹과 윤지의를 V-22에 태우고 미국으로 돌아가 인터뷰 준비를 해야 한다는 맥의 말을 무시하고 윤지의를 치료해달라고 윽박지른다. 그때 V-22를 호위하던 전투기가 중국 공군에게 습격당하면서 V-22는 격추, 에이헵은 겨우 낙하산을 매고 탈출한다. 자유낙하하던 와중 미군 전투기와 중국군 전투기의 도그 파이트를 피하고 핵탄두가 장착된 미사일이 에이헵 바로 위로 날아갔지만 패트리어트 미사일이 격추하는 것,

 

그리고 맥이 탄 비행기가 미사일에 파괴되는 모습까지 두 눈으로 보고 있던 중 낙하산 없이 추락하고 있던 윤지의를 잡아 낙하산 하나로 겨우 버텨 어떻게든 갈대밭에 착륙에 성공한다. 겨우 일어난 에이헵은 지평선 너머 버섯구름이 일어나는 것을 보고, 망가질 대로 망가진 다리로 걷지 못한 채 망연자실하는 에이헵을 윤지의가 부축해주면서 영화는 끝난다.

 

(출처 : 나무위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