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유주얼 서스펙트) 정보 줄거리 결말

by 빌더씨 2022. 7. 18.

영화 유주얼 서스펙트 정보 줄거리 결말

 

유주얼 서스펙트 정보

 

개봉 : 1996.01.27.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장르 : 범죄, 스릴러, 미스터리

국가 : 미국, 독일

러닝타임 : 106분

 

감독 : 브라이언 싱어

주연 : 스티븐 볼드윈, 가브리엘 번, 케빈 스페이시

조연 : 채즈 팰민테리, 케빈 폴락, 피트 포스틀스웨이트

 

평점 : 8.66 (네이버)

 

유주얼 서스펙트 줄거리

유주얼 서스펙트 정보 줄거리 결말

 

산페드로 부두 폭발 사고, 유일한 생존자, 사라진 수천 만 달러! 그리고 베일에 가려진 인물 ‘카이저 소제’… 수사관 데이브 쿠얀은 유일한 생존자인 ‘버벌’로부터 폭발 사고의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되었던 5인에 대한 진술을 듣는다. ‘버벌’의 진술과 함께 속속 드러나는 지난 6주간 있었던 그들의 화려한 범죄 행각, 하지만 정작 용의자들도 모르게 그들 위에 존재했던 전설 속 악마 ‘카이저 소제’의 존재가 부각되며 쿠얀은 혼란에 빠진다... 치밀한 설계, 완벽하게 짜여진 범죄 시간을 거스른 치열한 두뇌싸움이 시작된다!

 

유주얼 서스펙트 결말

유주얼 서스펙트 정보 줄거리 결말

 

그 말을 듣고 쿠얀은 잠시 사무실을 둘러보며 어떤 생각을 하다가 들고 있던 커피잔을 떨어트린다. 쿠얀은 게시판의 제조사부터 꽂혀 있는 서류들 하나하나를 재빨리 바라보며, 동시에 버벌이 했던 진술과 짜맞춘다. 마지막으로 쿠얀은 자신이 떨어뜨려 깨트린 컵 바닥에 새겨진 '코바야시 도자기사'라는 상표를 보고, 버벌이 한 진술의 대부분은 모두 레이빈의 사무실 게시판의 서류들과 사물에서 끌어온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는다.

 

즉, 버벌이 했던 진술, 영화 전반에 걸친 전개는 버벌, 즉 카이저 소제가 "즉석에서" 꾸민 거짓말이었다.

 

쿠얀이 황급히 사무실을 떠나는 사이 경찰서에 돌아온 잭 베어가 병원에서 팩스로 보내온 몽타주를 받는데, 로저 "버벌" 킨트의 얼굴이 그려져 있었다. 쿠얀이 황급히 버벌을 쫓아 경찰서에서 달려나오는 사이, 버벌은 이미 저만치 앞서 걸어가면서 절던 다리를 점점 펴면서 똑바로 걷는다. 이 장면은 유주얼 서스펙트 최고의 명장면으로 손꼽힌다.

 

버벌이 담배에 마비되어 못 쓰는 것처럼 보였던 왼손을 똑바로 펴서 금제 라이터로 불을 붙이는 순간 재규어 XJ가 버벌의 옆에 다가오고, 버벌은 기다렸다는 듯 재규어에 탄다. 그런데 재규어를 운전하는 사람은 바로 코바야시였다. 쿠얀이 거리로 나온 순간 쿠얀의 시야에서 버벌과 코바야시가 탄 재규어가 사라지며, 버벌이 카이저 소제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했던 묘사가 반복된다. "악마가 벌인 최대의 속임수는, 바로 자신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세상이 확신하게 한 겁니다(The greatest trick the Devil ever pulled was convincing the world he didn't exist.)." 쿠얀이 이미 늦었다는 것을 깨닫고 성질을 내는 장면이 버벌이 이야기를 하며 손바닥을 훅 하고 불던 장면으로 넘어가며, 영화는 막을 내린다.

 

(출처 : 나무위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