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인 타임) 정보 줄거리 결말

by 빌더씨 2022. 7. 14.

영화 인 타임 정보 줄거리 결말

 

인 타임 정보

 

개봉 : 2011.10.27.

등급 : 12세 관람가

장르 : SF, 액션, 스릴러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109분

 

감독 : 앤드류 니콜

주연 : 아만다 사이프리드, 저스틴 팀버레이크

조연 : 킬리언 머피, 올리비아 와일드

 

평점 : 7.42 (네이버)

 

인 타임 줄거리

영화 인 타임 정보 줄거리 결말

 

커피 1잔.. 4분, 권총 1정.. 3년, 스포츠카 1대.. 59년! 모든 비용은 시간으로 계산된다!! 근 미래, 모든 인간은 25세가 되면 노화를 멈추고, 팔뚝에 새겨진 ‘카운트 바디 시계’에 1년의 유예 시간을 제공받는다. 이 시간으로 사람들은 음식을 사고, 버스를 타고, 집세를 내는 등, 삶에 필요한 모든 것을 시간으로 계산한다. 하지만, 주어진 시간을 모두 소진하고 13자리 시계가 0이 되는 순간, 그 즉시 심장마비로 사망한다.

 

때문에 부자들은 몇 세대에 걸쳐 시간을 갖고 영생을 누릴 수 있게 된 반면, 가난한 자들은 하루를 겨우 버틸 수 있는 시간을 노동으로 사거나, 누군가에게 빌리거나, 그도 아니면 훔쳐야만 한다. 돈으로 거래되는 인간의 수명! “살고 싶다면, 시간을 훔쳐라!!” 윌 살라스(저스틴 팀버레이크)는 매일 아침 자신의 남은 시간을 보며 충분한 양의 시간을 벌지 못하면, 더는 살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으며 눈을 뜬다.

 

그러던 어느 날, 수천 년을 살수 있는 헤밀턴이란 남자를 위험에서 구해준 윌은 그에게서 소수의 영생을 위해 다수가 죽어야 하는 현 시스템의 비밀을 듣게 되지만, 그 남자가 100년의 시간을 물려주고 시체로 발견되면서 졸지에 살인자의 누명을 쓰고 쫓기게 된다. 사람들의 눈을 피해 부자들만이 모여 사는 ‘뉴 그리니치’로 잠입한 그는 끈질긴 타임 키퍼 리온(킬리언 머피)의 추적으로 체포될 위기를 맞지만, 와이스 금융사의 회장 딸인 실비아(아만다 사이프리드)를 인질로 삼아 간신히 탈출한다. 이때부터 윌은 실비아와 함께 누명을 벗고 전세계를 통제하는 시스템의 비밀을 파헤치려 하는데…

 

인 타임 결말

영화 인 타임 정보 줄거리 결말

 

윌과 실비아는 무사히 백만년을 갖고 탈출하고, 위에 언급된 무료시간 배급소의 소녀에게 넘긴다. 그러나 도주하던 도중 리온의 끈질긴 추적에 걸리게 된다. 이때 리온의 비밀이 밝혀지는데 다름 아닌 그 역시 빈민가 출신이라는 것. 그 방법은 나오지 않지만 필사적으로 노력한 끝에 빈민가를 탈출한 리온은, 오히려 자신처럼 빈민가를 탈출하는 인물이 아무도 나오지 않도록 시스템의 안정성을 지키는 타임키퍼가 된 것이다. 앞서 언급된 와이스의 뇌물공세가 통하지 않을 정도로 강력한 신념은 여기서 나온 것이다.

 

사실 그가 빈민가 출신이라는 암시는 여러번 나왔는데, 상류층인 다른 타임키퍼들은 창문에서 뛰어내리는 것과 같은 위험한 짓을 본능적으로 꺼리며 결국 못 뛰어내린다. 그러나 윌처럼 잃을게 없는 빈민가 출신들은 이런데 거리낌이 없는데, 리온 역시 전혀 망설이지 않고 창문에서 뛰어내린다. 또한 윌의 생각이나 행동거지를 정확히 예측하고 대비하는 모습도 보인다.

 

결국 리온은 윌과 실비아에게 총부리를 겨누는데 성공한다. 그러나 너무 신나게(?) 추적했던 탓인지 시간을 배급받는 걸 까먹은 리온은 허무하게 시간이 다 떨어져 사망한다. 하지만 윌과 실비아도 1분 남짓밖에 남지 않은 상황. 시간 배급소까지 가기 불가능하다는 걸 깨달은 두 사람은 서로를 위로하지만, 타임키퍼의 차를 발견하고 달리기 시작한다. 윌이 먼저 도착해 차에서 시간을 받고 필사적으로 뒤따라오는 실비아와 서로를 향해 달리기 시작한다. 이때 구도는 레이첼과 윌이 서로를 향해 달리던 구도와 똑같은데, 다행히 이번에는 시간이 떨어지기 직전에 서로에게 닿는데 성공한다.

한편 윌과 실비아가 빈민가에 배포한 백만년은 무료 배급소를 통해 사람들에게 뿌려지고, 시스템이 흔들리는 것을 본 타임키퍼 본부는 경악한다. 빈민가들이 일을 때려치우고 자유롭게 구역을 넘어 뉴 그리니치까지 행진하는 모습이 뉴스를 통해 중계된다. 그러나 리온의 죽음으로 책임자가 된 리온의 부하는 이를 보고 조용히 부하들에게 "집에들 가라"고 하며 총을 내려놓는다. 시스템의 붕괴를 막지 않겠다는 말. 얼마 뒤, 윌과 실비아는 초대형 은행 앞에 도착해 새로운 은행털이를 준비하며 영화는 끝을 맺는다.

 

(출처 : 나무위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