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킹메이커) 정보 줄거리 결말

by 빌더씨 2022. 12. 29.

영화 킹메이커 정보 줄거리 결말

킹메이커 정보

 

개봉 : 2022.01.26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드라마
국가 : 대한민국
러닝타임 : 123분

감독 : 변성현
주연 : 설경구, 이선균
조연 : 유재명, 조우진, 박인환, 이해영, 김성오, 전배수, 서은수, 김종수, 윤경호, 박형수

평점 : 8.08 (네이버 평점)

 

 

킹메이커 줄거리

세상을 바꾸기 위해 도전하는 정치인 ‘김운범’ 앞에 그와 뜻을 함께하고자 선거 전략가 ‘서창대’가 찾아온다. 열세인 상황 속에서 서창대는 아무도 상상하지 못한 선거 전략을 펼치고 ‘김운범’은 선거에 연이어 승리하며, 당을 대표하는 대통령 후보까지 올라서게 된다. 대통령 선거를 향한 본격적인 행보가 시작되고 그들은 당선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그러던 중 ‘김운범’ 자택에 폭발물이 터지는 사건이 발생하고 용의자로 ‘서창대’가 지목되면서 둘의 관계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는데... 치열한 선거판, 그 중심에 있던 두 남자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킹메이커 결말

전날 밤 서창대가 말한 방법이 언급되는데, 바로 결선투표로 넘어가게끔 계파 의원들에게 기권표를 던지도록 하는 것이 1차 목표. 이렇게 되면 김영호와 김운범 모두 이한상과 그 계파의 표를 잡기 위해 필사적일테니 김영호가 이한상에게 총재 자리를 제안할 것이고, 그렇게 되면 배반 없이도 당 총재로 오를 수 있는 것. 이한상은 김영호에게 당 총재 자리를 요구하고, 그 보증으로 김영호의 친필로 협약 내용을 쓰는 각서를 언급한다.

 

이 와중에 이한상과 김영호 측이 밀담하는 자리를 잡아낸 강인산은 김영호도 이한상도 자신과의 협약을 지키지 않으면 재미없을 줄 알라고 협박하고, 김영호 측은 말을 바꾸어 "원내총무라도 지키고 싶으면 협약을 지키라"고 을러댄 뒤 돌아간다.

어둠 속에 홀로 남은 이한상의 등 뒤로 서창대가 나타나고, 서창대는 김운범과 손 잡고 당 총재에 오를 것을 제안한다. 사실 서창대의 계획은 이한상을 김운범 쪽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큰 그림이었던 것.

 

이에 이한상은 서창대의 계략 때문에 오히려 더 김운범을 밀어주기 싫어졌다고 언급하지만 서창대가 건넨 명함 뒤에 김운범의 친필로 이한상을 당 총재로 밀어줄 것을 언급하는 각서를 보고 흔들린다. 이한상이 들어가고 서창대는 밖에서 우두커니 서 있는데, 결선 투표장에 환호성이 들려오고, 서창대가 안으로 들어서자 김운범의 이름을 연호하는 것을 본다. 결선 투표 결과 김운범이 김영호를 이기고 대통령 후보에 선출된 것. 김영호가 깔끔하게 승복을 한 뒤 함께 만세를 하고, 꽃 가마를 두르고 빛에 둘러 싸인 채 연호를 받는 김운범을 서창대는 감격스럽게 내려다 본다.

그 날 밤, 둘만 있는 김운범의 사무소에서 서창대는 감격에 찬 채 김운범의 앞에서 그 날 김운범이 연설한 당선사례를 되풀이 하고, 김운범은 자신이 그러했느냐고 묻는다. 감격하고 있는 서창대에게 김운범은 서창대에게 "자네, 준비되었는가"라고 물어오고, 서창대는 잠시 머뭇댔지만 곧바로 준비가 되었다고 말한다. 그렇게 서창대는 공직을 가지고 김운범의 참모로서 선거전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집에 들어간 서창대는 자신이 그간 숨기고 있던 밤색 공책을 챙겨둔다

 

(출처 : 나무위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