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타워 ) 정보 줄거리 결말

by 빌더씨 2022. 12. 6.

영화 타워 정보 줄거리 결말

타워 정보

 

개봉 : 2012.12.25

등급 : 12세 관람가

장르 : 드라마

국가 : 대한민국

러닝타임 : 121분

 

감독 : 김지훈

주연 : 설경구, 손예진, 김상경

조연 : 김인권, 안성기, 송재호, 이주실, 이한위, 권태원, 전국향 

 

평점 : 8.03 (네이버 평점)

 

타워 줄거리

초고층 주상복합빌딩 타워스카이의 시설관리 팀장인 싱글대디 ‘대호’(김상경)는 사랑하는 딸 ‘하나’(조민아)와 함께 멋진 크리스마스 이브를 보내기로 약속한다. 대호가 마음에 품고 있는 타워스카이 푸드몰의 매니저 ‘윤희’(손예진)는 바쁜 ‘대호’를 대신해 잠시나마 ‘하나’와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한편, 전설로 불리우는 여의도 소방서의 소방대장 ‘영기’(설경구)는 결혼 후 처음으로 크리스마스 이브에 아내와의 데이트를 약속한다.모두가 행복한 그 날 저녁, 크리스마스 파티가 열리고 있는 타워스카이에서 예기치 못한 화재 사고가 발생하는데…

 

최악의 화재 속, 삶에 대한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타워 결말

그 시각, 본부에서는 타워스카이 붕괴 시뮬레이션을 보여주고, 소방방재청장은 막을 방법이 없냐고 묻자 전문가는 '리버뷰를 발파시키는 것'이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한다. 조 회장은 불타는 건물을 바라보며 침묵한다.

 

청장은 센터장에게 EOD를 투입하고 건물 안 소방대원들을 철수시키라고 하자 센터장은 구조할 사람들이 많이 남아있다고 말한다. '여의도를 쑥대밭으로 만들고 싶냐'고 청장이 말하자 센터장은 전문가에게 붕괴까지 얼마나 남았냐고 묻고, 전문가는 붕괴까지 남은 시간은 예측할 수 없지만 85층 물탱크의 물을 빼면 건물 붕괴를 지연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센터장은 영기를 시켜 대호와 함께 물탱크의 물을 방출한다. 한편 불길에 휩싸인 오병만과 김 장로 일행은 쓰나미를 내려주라고 기도했고, 정말로 쓰나미가 나타나 화마로부터 구해준다.

 

옆 건물로 대피한 선우와 하나는 건물 옥상에서 헬기를 타고 빠져 나간다. 리버뷰는 물탱크의 물을 방출하여 건물 붕괴를 지연시키는 것에 성공했지만 건물은 계속 기울어지고, 상태가 더 심각해지자 EOD를 투입해 발파 작업을 진행한다. 소방대원은 영기에게 폭파조가 투입됐고 대원들도 철수 중이라며, 빨리 빠져나오라고 한다. 김 장로는 아까 물로 불을 끄지 않았냐며 말하지만, 영기는 빠져나갈 시간만 벌었다고 말한다. 그리고 EOD는 건물에 폭탄을 설치하기 시작한다.

 

철수 명령에 화물용 엘리베이터를 타는데 대호는 말이 좋아서 내려가는 거지 거의 떨어지는 거나 다름없다고 했지만, 제동장치가 있으니 걱정말라고 한다. 병만은 건물 전체가 무너지는 마당에 제동장치가 멀쩡할 리가 있냐며 어림도 없다고 코웃음친다. 하지만 대호의 의견대로 떨어지다시피 내려가게 된다. 엘리베이터는 5층과 6층에 걸쳐져서 겨우 멈춘다

 

탈출하던 도중 영기와 대호, 임산부를 제외하곤 내리지 못하고 엘리베이터는 그대로 추락한다. 빠져나온 영기와 대호는 다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돌아가기로 하고, 빗물 저장탱크를 터뜨려 남아있는 사람들과 탈출하기 위해 영기, 대호, 선우가 진입한다. 남은 사람들을 만난 셋은 빗물저장탱크를 터뜨리러 이동하지만, 이동 도중 리모컨을 잃어버리게 되고, 리모콘을 잃어버린 영기는 자진하여 희생하기로 하고 빗물저장탱크를 수동으로 폭파시킨다. 폭발로 인해 대호 일행은 한강을 통해 탈출에 성공, 리버뷰는 발파된다.

 

이후 영기의 아내가 병만을 통해 남편의 사망 소식을 듣고 오열하는 장면과 길수의 아들을 인건이 끌어안는 장면, 영기가 7시에 예약한 케이크의 모습을 보여주는 장면, 마지막으로 리버뷰가 무너진 주위의 모습을 보여주며 영화가 끝이 난다.

 

(출처 : 나무위키)

댓글